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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원본: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121591901
<기사 요약>
- 2010년 중반 이후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전략은 '원가 절감'을 통한 수익성 확보 였음. (ex. 갤럭시A 시리즈 -> 신흥국 시장 공략)
- 샤오미, 오보, 비보 등이 하드웨어 측면에서 빠르게 따라오면서 삼성전자만의 마케팅 포인트가 많이 약화됨.
- 현재 삼성이 스마트폰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 '고객 경험 극대화' (고객이 브랜드에 가지는 긍정적인 인식)
- 개발, 마케팅 전략을 지양 / 고성능 스마트폰용 반도체 최적화 등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강화 하는데 집중
-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의 격차를 줄이고 '소비자 신뢰 되찾기' 전략
-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AP 개발팀' 신설 (갤럭시에 최적화된 AP를 적용하기 위해)
* AP(Application Precessor):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로 제품의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
* 애플- 자체 개발한 A시리즈 AP를 통해 아이폰 성능을 극대화 하고 있음
- 1) 폴더블폰 대중화를 위한 성능 개선, 2) 롤러블 디스플레이 등 새로운 폼팩터(기기 외형) 상용화, 3) 스마트폰 라인업 효율화
<Insight>
-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니즈)' 를 알아내는 것이 핵심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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