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Insight/News Clipping

[마케팅 뉴스 스크랩]#3. 우리카드, 고객 니즈 반영... 초 개인화 마케팅 통합/KB국민카드, 인공지능 타깃 마케팅 시스템 'AIMS'

sohyunkimmm 2023. 1. 17. 20:48
728x90

뉴스 원본: http://www.l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002 

 

우리카드, 고객 니즈 반영…‘초개인화 마케팅 통합플랫폼’ 완성 - 라이센스뉴스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우리카드가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머신러닝과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고객 관리 체계를 전면개편했다.우리카드는 고객 맞춤 서비스

www.lcnews.co.kr

뉴스 원본: https://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2890 

 

KB국민카드, 인공지능 타깃 마케팅 시스템 'AIMS' 가동 - 뉴스웍스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KB국민카드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인공지능(AI) 마케팅 시스템(AIMS)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이 시스템은 고객 맞춤형 마케

www.newsworks.co.kr

 

<기사 요약>

1. 우리카드_초 개인화 마케팅 통합플랫폼

- 머신러닝, 인공지능(AI)기반 고객 관리 체계 전면 개편: '초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체계'

-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 -> 고객 상황별 맞춤 캠페인 진행

- 기대 효과?

1) 신속한 피드백과 모니터링

2) 기존 고객의 로열티 제고(평소 선호하는 서비스 강화)

3) 마케팅 효율화(마케팅 프로그램 규모 10배 이상 확대, 대상 선정~결과 도출까지의 시간 2분 수준까지 축소)

4) 고객 별 니즈와 상황에 가장 적합한 혜택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만족도 높임 -> 고객 감동 실천

 

2. KB국민카드_ 인공지능 타깃 마케팅 시스템 'AIMS'

-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AI Marketing System)구축 완료, 본격 가동

- 인공지능 모델 결과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시스템 실시간 제공

- 대화형 설계방식, AI가 마케팅 수행결과를 학습하고 자동화함

- 기대효과? 

- 마케터 경험 중심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마케팅 요소별 개인화 가능

- 마케팅 설계 단계 간소화-> 마케터의 단순 반복 업무 대체, 창의적인 기획에 집중

- 정교한 고객 타겟팅, 오퍼 개인화 -> 고객 만족도 증대, 행사 반응률 개선, 효율적 비용 운영가능

=> "세분화된 고객 수요 충족" &  "비용 효율성 극대화"

 

 

<Insight>

- 기계가 대체할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지면서, 대체 불가능한 마케터의 역량은 무엇일까

 -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는 일(인문학), 창의성의 영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