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원본: http://www.lc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002
우리카드, 고객 니즈 반영…‘초개인화 마케팅 통합플랫폼’ 완성 - 라이센스뉴스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우리카드가 고객의 니즈를 빠르고 정확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머신러닝과 인공지능(AI)를 기반으로 고객 관리 체계를 전면개편했다.우리카드는 고객 맞춤 서비스
www.lcnews.co.kr
뉴스 원본: https://www.newswork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02890
KB국민카드, 인공지능 타깃 마케팅 시스템 'AIMS' 가동 - 뉴스웍스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KB국민카드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인공지능(AI) 마케팅 시스템(AIMS)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이 시스템은 고객 맞춤형 마케
www.newsworks.co.kr
<기사 요약>
1. 우리카드_초 개인화 마케팅 통합플랫폼
- 머신러닝, 인공지능(AI)기반 고객 관리 체계 전면 개편: '초 개인화 마케팅 시스템 체계'
- 고객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분석 -> 고객 상황별 맞춤 캠페인 진행
- 기대 효과?
1) 신속한 피드백과 모니터링
2) 기존 고객의 로열티 제고(평소 선호하는 서비스 강화)
3) 마케팅 효율화(마케팅 프로그램 규모 10배 이상 확대, 대상 선정~결과 도출까지의 시간 2분 수준까지 축소)
4) 고객 별 니즈와 상황에 가장 적합한 혜택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만족도 높임 -> 고객 감동 실천
2. KB국민카드_ 인공지능 타깃 마케팅 시스템 'AIMS'
- 인공지능 마케팅 시스템(AI Marketing System)구축 완료, 본격 가동
- 인공지능 모델 결과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시스템 실시간 제공
- 대화형 설계방식, AI가 마케팅 수행결과를 학습하고 자동화함
- 기대효과?
- 마케터 경험 중심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마케팅 요소별 개인화 가능
- 마케팅 설계 단계 간소화-> 마케터의 단순 반복 업무 대체, 창의적인 기획에 집중
- 정교한 고객 타겟팅, 오퍼 개인화 -> 고객 만족도 증대, 행사 반응률 개선, 효율적 비용 운영가능
=> "세분화된 고객 수요 충족" & "비용 효율성 극대화"
<Insight>
- 기계가 대체할 수 있는 영역이 넓어지면서, 대체 불가능한 마케터의 역량은 무엇일까
-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이해하는 일(인문학), 창의성의 영역?
'Marketing Insight > News Clip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뉴스 스크랩]#6. ‘펫가전’ 성장에 마케팅 확대하는 가전업계_삼성전자&쿠쿠 (0) | 2023.01.22 |
---|---|
[마케팅 뉴스 스크랩]#5. 새벽배송 유일 흑자 오아시스마켓, 올해 이커머스 1호 상장 도전 전략은? (0) | 2023.01.20 |
[마케팅 뉴스 스크랩]#4. 너 왜 자꾸 혼자서 하겠다는 거야, 애플🍎 (0) | 2023.01.18 |
[마케팅 뉴스 스크랩]#2. 고객 보상 줄이고 다른 업체와 손잡고…침체 맞서는 마케팅 전략 (0) | 2023.01.16 |
[마케팅 뉴스 스크랩]#1. "원가절감 타령 그만"…스마트폰 전략 多 뜯어고친 삼성 (0) | 2023.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