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원본:
http://www.mkhealth.co.kr/news/articleView.html?idxno=62390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6600426?sid=101
https://m.dnews.co.kr/m_home/view.jsp?idxno=202302011012066270385
<기사 요약>
* 유통업계의 슬램덩크 마케팅
- 3040 세대 남성 중심, '반차 관람', 더빙판과 자막판의 'N차 관람' 신드롬
- 3040 세대: 슬램덩크 만화의 향수, 탄탄한 소비력
- G마켓, 옥션 ➡️ 만화 수요 증가
- 슬램덩크 만화 판매 전년 동기간 대비 7530%, 만화 전체판매량 29%, 스포츠 만화 카테고리 판매량 1352% 증가
* 세븐일레븐 & 롯데칠성, '슬램덩크 와인'
- 슬램덩크 와인 구매자의 80%, 30~40대 남성
- 인생 최고의 순간을 뜻하는 '슬램덩크 모먼트(Slam Dunk Moment)'를 모티브로 제작
- '인생 최고의 순간을 기념하고 축하하는 슬램덩크 모먼트를 떠올리고 경험할 수 있는 인생 최고의 와인'
- 주황색 농구코트에 농구공 7개를 연상시키는 원형 디자인
-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지역에서 병입한 와인 ➡️ 세계적 와인평론가가 90점 이상 높은점수 부여
- 묵직한 바디감과 상반되는 깔끔한 뒷맛 ➡️ 슬램덩크 속 라이벌 강백호와 서태웅을 떠오르게 함
- 세븐일레븐, 만화책 전권 총 2000세트도 함께 준비 ➡️ 집, 회사 등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 플랫폼의 장점 살리는 전략
* 옥션, '2023 옥션 만화쇼'
- 온라인 만화축제 '2023 옥션 만화쇼' 진행
- 대원씨아이, 서울문화사, 학산문화사, 디앤씨 미디어 등 국내 대표 만화 출판사 참여
- 슬램덩크 신장재편판 포함, 인기 만화책 130종 판매
- 슬램덩크의 인기에 힘입은 원작 만화 열풍 ➡️ 만화책 단행본 구매 고객 증가
* 현대백화점, '슬램덩크 팝업스토어'
- 슬램덩크 한정판 피규어, 유니폼 등 200여종의 상품 판매
- 오픈런 현상, 1인 1개 구매 제한에도 품절사태
- 2월 10~22일, 더현대대구에서도 진행
* 이커머스에서도 확산되는 슬램덩크
- 계절적인 농구 비수기인 1월에도, 농구용품의 매출 증가세
- 농구용품 중에서도 특히 농구복(유니폼)을 중심으로 매출 증가세 두드러짐
- 지난달 말 기준, 농구복(유니폼) 매출 전년 동기간 대비 220%, 농구가방 34%, 아마존글로벌스토어 농구 카테고리 61% 증가
- 같은 기간 연령별 구매비중, 3040세대 남성이 47% 이상
- 티몬, 도서ㆍ취미 카테고리 판매액 전년 동기간 대비 200배 이상(20981%), 기타농구용품 판매액 24배(2404%), 농구화 142% 증가
- G마켓, 농구화 판매량 신장률 370%, 농구용품 220% 증가
'Marketing Insight > News Clip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뉴스 스크랩]#20. 일본 죽쑤는데, 한국 백화점은 왜 날아오를까 (0) | 2023.02.13 |
---|---|
[마케팅 뉴스 스크랩]#19. 제니·슬램덩크 ‘디깅러 세상’ 왔다…불황속 신인류 “행복하게 살래” (0) | 2023.02.12 |
[마케팅 뉴스 스크랩]#17. 삼성전자 비스포크 '개인화 마케팅' (0) | 2023.02.06 |
[마케팅 뉴스 스크랩]#16. 삼성전자 갤럭시S23 출시_홍보모델 & 통신사 별 마케팅 전략 (1) | 2023.02.04 |
[마케팅 뉴스 스크랩]#15. 불황 속 팬데믹의 영향과 마케팅 (0) | 2023.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