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원본: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804993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806321?sid=101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1672722?sid=105
https://n.news.naver.com/article/022/0003779785?sid=101
<기사 요약>
* 갤럭시 S23 홍보모델: 페이커 & 방탄소년단(BTS)
- 갤럭시 S23의 차별화 포인트: 카메라, 게이밍 성능
- 저번 갤럭시S22의 게임 최적화 서비스(GOS)논란에 정면 돌파하는 모습 (GOS 사태의 핵심이었던 AP를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로 채택 )
- 프로게이머 '페이커'를 갤럭시 S23의 홍보모델로 내세움 ➡️ 게이밍 성능 강조를 통한 이미지 쇄신
- 게이밍 성능 최적화를 위해 협력 중인 글로벌 게임 업체 명단 공개: 컴투스,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넷마블, 넥슨, 펄어비스, 위메이드, 액티비전, 크라이텍, 넷이즈게임즈 등
- '삼성 모바일' 공식 트위터 계정에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홍보영상 개제
- 방탄소년단 ➡️ 2020년 갤럭시 버즈 플러스 홍보 이후 갤럭시S21, S22, 갤럭시 Z플립4 언팩 홍보 영상에 꾸준히 등장
* 통신사별 갤럭시S23 고객 유치 마케팅 전략
1) SKT: 스타벅스, BMW코리아 특별 한정 에디션
- '갤럭시S23·S23울트라 스타벅스 에디션'
- 스타벅스 본사에서 승인한 최초의 스마트폰 기반 협업 사례
- 스타벅스 엘마 텀블러, 스마트 충전 거치대, 데스크 매트, 데스크 캘린더 등 데스크 용품 4종, 스타벅스 에디션 전용 테마 & 부팅영상 탑재
- '갤럭시S23 울트라 BMW M 에디션'
- 전원을 켜면 BMW M의 엔진 음향이 담긴 전용 부팅 영상 재생, 전용 테마 함께 제공
- 자동차 마니아를 위해 특별 제작한 다이캐스팅 패키지, 폰케이스, 키링, 엠블럼, 차량 및 거치용 아날로그 시계 등 함께 증정
2) KT: 단골 고객용 사은품, 황금토끼 골드바
- KT에서 갤럭시S, 노트, Z시리즈를 4회이상 구매한 단골 고객 대상 '갤럭시 매니아' 행사
- 갤럭시 S23구매 시, 하만카돈 스피커, 삼성 S펜 프로, 삼성 정품 어댑터 중 하나와 S23전용 클리어케이스, 필름 증정
- 갤럭시 매니아가 아닌 경우, 사전예약 시 여러 경품 증정 혜택
- 초이스 요금제 선택 시 첫 달 요금제 반값 혜택 선착순 제공
- S23시리즈 구매 & KT인터넷 가입 ➡️ 황금토끼 골드바 1돈 선착순 10명 증정
3) LG U+: MZ고객 팝업스토어
- MZ세대 고객을 위한 갤럭시 S23 팝업스토어
- '일상비일상의틈 바이 유플러스 x 갤럭시 S23 시리즈 팝업 Fill and Feel The Arcade' 운영
- 기안 84의 팝아트 작품 '욕망의 자화상' 등 색다른 팝아트를 담은 사진촬영 공간 마련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 구성 ➡️ 갤럭시 S23의 최적화된 게임 성능 확인
'Marketing Insight > News Clip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뉴스 스크랩]#18. "지갑은 거들뿐"...'슬램덩크' 열풍에 3040겨냥 마케팅 봇물 (0) | 2023.02.09 |
---|---|
[마케팅 뉴스 스크랩]#17. 삼성전자 비스포크 '개인화 마케팅' (0) | 2023.02.06 |
[마케팅 뉴스 스크랩]#15. 불황 속 팬데믹의 영향과 마케팅 (0) | 2023.02.01 |
[마케팅 뉴스 스크랩]#14. 뉴진스 담은 'LG그램' (0) | 2023.01.30 |
[마케팅 뉴스 스크랩]#13. 소비심리 회복에…'프리미엄 마케팅' 나선 카드업계 (0) | 2023.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