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USH Value
1) Fresh Cosmetics, 신선한 화장품
2) Handmade, 수제
3) Naked, 날 것
4) 100% Vegan
5) Ethical Buying, 윤리적 구매
6) Fightinh Animal Testing, 동물실험 반대
* LUSH Mission
- Lush mission statement is “to make their products by hand with only vegetarian ingredients and little-to-no preservatives.”
- “최소한의 포장과 보존제를 사용하여 직접 손으로 제품을 만들고, 베지테리언 원료만을 사용”
* LUSH에는 마케팅 팀이 없다?
- 러쉬 글로벌에는 마케팅 팀이 없음, 대신 '브랜딩'에 집중
- Lush = 'Retail Business' & 'Brand Business'
- 매장, 공장의 직원, 본사의 신입사원까지 브랜드를 모르면 안된다는 의미, '모두가 함께 독특한 브랜드를 세상과 소통시키는 일을 한다. '
- 긴 시간에 걸쳐 세팅된 미션, 비전, 코어 밸류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공감을 시키려 노력
- 일반적인 마케팅 요소 '할인, 증정, 광고, 셀럽' 대신 '제품, 데모와 컨설테이션, 캠페인, 러쉬 해피피플(직원)' 이 브랜딩 요소
1. 폰트 마케팅
- 영국 러쉬의 글로벌 크리에이터 디렉터 케이티 타브람(Katie Tabaram)이 개발한 서체
- 영국의 과일과 채소를 판매하는 신선마켓에서 볼 수 있는 손글씨에서 영감
- 정형화된 서체가 아닌 핸드라이팅 특유의 자유분방하고 거친 느낌이 러쉬의 핸드메이드와 활기찬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함
- 국내에서도 브랜드가 런칭된 이후, 러쉬 코리아는 매장 내 손으로 직접 쓰는 방식의 블랙보드 문구 작성을 위해 VMD 담당 직원들을 정기적으로 핸드라이팅 교육을 시키는 등 폰트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cf) 배달의 민족 폰트마케팅 사례
- '레트로, 키치, 세련됨' 세 마리 토끼를 잡은 배달의 민족
- 김봉진 대표의 딸 이름을 딴 '한나체', '주아체' 등을 무료로 배포
2. Campaign 캠페인
(1) 'Go Naked!'
- 과도한 포장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한 캠페인
- 다른 소매업체와 제조업체들이 불필요한 포장을 없애고 소비자들이 포장되지 않은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장려
- 누드 스턴트 -> 국제 언론 보도, 좋은 충격가치를 통한 과도한 포장에 대한 인식 높임
- 러쉬의 포장정책: 100% 재활용 병과 재사용 가능한 포장재 사용
(2) 동물실험 반대 퍼포먼스
https://www.youtube.com/watch?v=f4K9iSyj_lk
- 동물 실험을 가증한 가장 극적인 방법으로 대중의 눈에 다시 띄운 캠페인
- 런던의 한 매장에서 여성이 실험실 동물처럼 창가 벤치에서 실험을 당하는 퍼포먼스
- 실험실 동물들이 매일 겪는 일을 시각적으로 보여줌
- 10시간 이상지속, 온라인 생중계
- 동물 실험 제품의 판매를 금지하는 화장품 실험 지침 청원 서명을 함께 진행
- ‘Fighting Animal Testing’ 토트백, 클러치 계속해서 판매 중
(3) 채러티 팟(Charity Pot)
- ‘채러티 팟’: 러쉬가 세상의 긍정적인 변화에 보탬이 되고자 만든 ‘공정하게 거래한 원재료를 담은 핸드 앤 보디 로션’
- 부가세를 제외한 판매금 전액을 환경 보호와 동물보호, 인권 등을 위해 활동하는 소규모 비영리단체 후원에 사용
(4) 'Wash Hands for Free'
-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 무료로 손을 씻도록 사람들을 가게로 초대하는 캠페인
- 손을 씻는 사람들, 아무것도 살 필요가 없다는 것을 분명히 함
(5) 러쉬 이태원역점, '음악 콘서트'
- ‘Lush Open Door with Music’ 음악 추모 콘서트
- 추모행렬이 이어지는 현장 앞에서 일상을 회복하고 장사를 이어가는 것에 대한 회의감에 직면
- 판매의 장소를 음악회를 여는 플로어(무대)로전환해 추모 현장을 찾은 이들의 아픔에 음악으로 위로를 전하는 콘서트 시작
3. 오프라인 고객 경험
1) 향기 마케팅
* 엄청난 후각적 자극
- 점원들은 욕조에 주기적으로 Lush 제품을 물과 섞어 비누 거품을 만듦
- 매장 주변에 그 제품의 향이 퍼지면서 매장 주위를 지나는 사람들은 Lush의 강렬한 향을 체험
2) 체험 마케팅
* 모든 제품 체험 가능
- 고객이 매장에서 직접 팩도 할 수 있고 머리도 감을 수 있음. (매장에 드라이기 배치)
- 1직원 1고객: 직원이 고객에게 직접 제품을 발라주면서 제품 설명
- Lush Advisor: 고객의 피부 상태에 맞는 스킨케어 컨설팅을 무료로 매일 개최.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곳에서 가능
<자료 출처>
https://kookminadpr.tistory.com/207
https://thescaleupcollective.com/freetools/lushs-differentiation-brand-strategy
https://www.lushusa.com/stories/article_our-values-lush.html
https://mission-statement.com/lush/
https://m.weekly.cnbnews.com/m/m_article.html?no=146994
https://www.lush.co.kr/board/CHARITYPOT
https://rootimpact.org/journal/55/
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Lush_values.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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