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원본:
https://n.news.naver.com/article/119/0002688166?sid=101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3081798?sid=101
<기사 요약>
* 식음료업계의 장수 브랜드들의 '오감 마케팅'
- 새로운 고객층인 MZ세대 공략하기 위한 적극적인 스킨십 강화
- 익숙한 제품 + 새로운 맛 / 직접 경험할 기회 제공
- 오래된 브랜드 이미지 탈피 ➡️ 젊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변신
1. '서울 장수'
- MZ세대 사이 '맛있는 막걸리'의 인기
- 저도수 막걸리 '인생 막걸리', 유자향이 특징인 '달빛 유자' 출시
- 서울장수의 오랜 역사성을 자랑하는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 12년 만에 젊은 감각의 디자인으로 리뉴얼
- 2개의 공식 SNS 계정(서울장수/달빛인생)을 통한 젊은 세대와의 스킨십 접점 확대
2. 국민 도시락 '한솥'
- 사이드 메뉴를 즐겨 찾는 젊은 층 공략, 닭강정과 해시포테이토 2종으로 구성한 '알찬 스낵' 신메뉴 2종 출시
-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콜라보: 스티커 제작,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 '불타는 트롯맨 토크콘서트' 티켓 이벤트, 전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3. 롯데제과 '가나 초콜릿'
- '가나, 디저트가 되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보여주기 위한 '가나 초콜렛 하우스' 시즌 2 오픈
- 달콤한 초콜릿 향기와 풍부한 커피향이 가득한 디저트 카페 컨셉의 팝업스토어
- 낮: 디저트 카페 / 밤: 몰트바
4. '시바스리갈'
- 브랜드 팝업 스토어 'CHIVAS REGAL GIL(시바스 리갈 길)' 운영
- 브랜드, 역사, 가치를 표현 & 젊은 층의 참여율 높이고자 압구정 로데오에 팝업스토어 오픈
- 브랜드 앰배서더 '리사'가 직접 참여한 '시바스 18' 한정판, 라이브 포토존, 힙합 아티스트 공연
5. '롯데리아'
-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등을 통한 브랜드 안티에이징 시도
- 메타버스 플랫폼 '젭' X '랏츠 스낵타운': 매장 내 디저틀를 활용한 가상세계
- 각 구역별로 고객 체험 이벤트 운영 (4개의 콘셉트 존: 랏츠테마파크, 감자밭, 롯캉스비치, 치즈목장)
- 지난해 브랜드 명을 지운 '불고기 랩 9222' 팝업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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