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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뉴스 스크랩]#23. 식음료업계, MZ세대 사로잡는 ‘오감마케팅’

sohyunkimmm 2023. 3. 5.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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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원본: 

https://n.news.naver.com/article/119/0002688166?sid=101 

 

식음료업계, MZ세대 사로잡는 ‘오감마케팅’ 강화

식음료업계에 불고 있는 장수 브랜드의 오감을 자극하는 변신의 열기가 뜨겁다. 이미 중장년층 세대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장수 브랜드가 새로운 고객층인 ‘MZ 세대’를 새로운 소비자로 공략

n.news.naver.com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3081798?sid=101 

 

[마켓트렌드]식음료 장수 브랜드, MZ세대 겨냥 '오감마케팅' 강화

식음료업계 장수 브랜드가 최근 '오감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새로운 고객 층인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적극적인 스킨십 강화에 나섰기 때문이다. 익숙한 제품에 새로운 맛을 가미하거나

n.news.naver.com

 

 

 

<기사 요약>

* 식음료업계의 장수 브랜드들의 '오감 마케팅' 

- 새로운 고객층인 MZ세대 공략하기 위한 적극적인 스킨십 강화

 

- 익숙한 제품 + 새로운 맛 / 직접 경험할 기회 제공

 

- 오래된 브랜드 이미지 탈피 ➡️ 젊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변신

 

 

 

 

1. '서울 장수' 

- MZ세대 사이 '맛있는 막걸리'의 인기

 

- 저도수 막걸리 '인생 막걸리', 유자향이 특징인 '달빛 유자' 출시

 

- 서울장수의 오랜 역사성을 자랑하는 '국내산 장수 생막걸리', 12년 만에 젊은 감각의 디자인으로 리뉴얼

 

- 2개의 공식 SNS 계정(서울장수/달빛인생)을 통한 젊은 세대와의 스킨십 접점 확대

 

 

 

 

 

2. 국민 도시락 '한솥'

- 사이드 메뉴를 즐겨 찾는 젊은 층 공략, 닭강정과 해시포테이토 2종으로 구성한 '알찬 스낵' 신메뉴 2종 출시

 

- 일러스트 작가 '키크니'와 콜라보: 스티커 제작, 고객 참여 이벤트 진행

 

- '불타는 트롯맨 토크콘서트' 티켓 이벤트, 전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3. 롯데제과 '가나 초콜릿'

- '가나, 디저트가 되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보여주기 위한 '가나 초콜렛 하우스' 시즌 2 오픈

 

- 달콤한 초콜릿 향기와 풍부한 커피향이 가득한 디저트 카페 컨셉의 팝업스토어

 

- 낮: 디저트 카페 / 밤: 몰트바

 

 

 

 

 

4. '시바스리갈' 

- 브랜드 팝업 스토어 'CHIVAS REGAL GIL(시바스 리갈 길)' 운영

 

- 브랜드, 역사, 가치를 표현 & 젊은 층의 참여율 높이고자 압구정 로데오에 팝업스토어 오픈

 

- 브랜드 앰배서더 '리사'가 직접 참여한 '시바스 18' 한정판, 라이브 포토존, 힙합 아티스트 공연

 

 

 

 

 

5. '롯데리아'

 -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등을 통한 브랜드 안티에이징 시도

 

- 메타버스 플랫폼 '젭' X '랏츠 스낵타운': 매장 내 디저틀를 활용한 가상세계

 

- 각 구역별로 고객 체험 이벤트 운영 (4개의 콘셉트 존: 랏츠테마파크, 감자밭, 롯캉스비치, 치즈목장)

 

- 지난해 브랜드 명을 지운 '불고기 랩 9222' 팝업스토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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