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Insight/News Clipping

[마케팅 뉴스 스크랩]#31. 유통업계의 '매거진 마케팅'

sohyunkimmm 2023. 4. 24. 1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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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원본: 

https://www.thekpm.com/news/articleView.html?idxno=152859 

 

브랜드에 콘텐츠를 더하다…유통업계 ‘매거진 마케팅’ - 포인트데일리

[포인트데일리 신단아 기자] 소비 과정에서 즐거움과 재미를 찾는 MZ세대의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브랜드마다 고유의 컬러를 담은 자체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단순히 제품

www.thekpm.com

https://www.yna.co.kr/view/AKR20230206036800003

 

CJ올리브영, 자체 매거진 만든다…콘텐츠 경쟁력 확대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CJ올리브영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체 매거진을 만들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www.yna.co.kr

http://realfoods.co.kr/view.php?ud=20230416000074 

 

'반나절만에 매진' 샘표, 화제의 '우리맛 연구 특강' 열어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은 ‘우리맛 연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료 행사임에도 모집을 시작한지 반나절 만에

realfoods.co.kr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6591182?sid=101 

 

패션 대기업 자사몰, 패션몰 넘어 종합몰로 '제2의 도약'

국내 패션 대기업들이 자사몰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단순 패션몰을 넘어 다양한 카테고리를 품은 종합몰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온라인 쇼핑

n.news.naver.com

 

 

 

<기사 요약>

 

* 유통업계의 '매거진 마케팅'

 

- 소비과정에서 즐거움과 재미를 찾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드 고유의 컬러를 담은 자체 콘텐츠 강화

 

- 단순한 제품 홍보성 콘텐츠 X,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 재미와 공감을 더한 콘텐츠로 방문 유도  고객 점접, 소통

 

- "특정 구매 목적 없이도 경험과 재미를 위해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 "매거진 등 콘텐츠를 제공하면 집객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집객효과: 사람들을 모이게하는 효과)

 

- "고객이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구매 전환율 높아지고 충성고객을 늘리는데도 한 몫 한다"

 

 

 

1. '라엘', 여성들의 건강 지식 이야기전달 ('웹진')

 

 

-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 정보, 여성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웹진 운영

 

- 여성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닥터벨라'와 협업, 산부인과 전문의의 자문을 받아 제작

 

- '라엘우먼' 코너: 인터뷰 형식을 통해 여성들의 다양한 목소리 전달

 

- 작가 겸 배우 정은혜, 인스타툰 작가 텨댜 등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진행 

 

 

 

 

2. CJ올리브영 '매거진관'

 

- 여러 가지 테마별 콘텐츠를 잡지처럼 모아볼 수 있는 '매거진관' 개설

 

- 일상에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에디토리얼, 1분 내외의 숏폼 형태로 구현

 

- 자체 홍보가 어려운 중소 브랜드 상품 적극 홍보  협력사와 고객 간 접점 늘릴 계획

 

 

 

3. 샘표, '우리맛 연구 보고서'

 

 

- 2016년부터 각 분야 전문가와 우리맛 연구원들이 한국인들이 즐겨먹는 주요 식재료, 조리법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게 정리해 공개

 

- 지난 2월 SNS를 통해 '우리맛 연구 보고서' 링크가 공유되며 방문자가 몰려 샘표 홈페이지 일시적으로 다운

 

- SNS글 조회수 41만회 기록, 약 9000명에게 공유됨

 

 

- '우리맛 연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우리맛 특강' 개최: 유료 행사임에도 불구, 모집 시작한지 반나절 만에 매진

 

- 집에서도 '우리맛 특강'을 경험할 수 있는 '우리맛 연구 체험팩' 마련 →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선착순 500명 한정

 

 

 

 

4. 콘텐츠 확대하는 대기업 패션몰

 

- LF몰: 항공권 예약 서비스 론칭, '이지 존' 영역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 'LF4U' 메뉴를 통해 원하는 상품 찾을 수 있는 환경 구현

 

- SSF샵 '세사패매거진': 공식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최신 패션 트렌드 키워드 소개 하는 쇼핑 칼럼, 에디터의 심미안 담긴 아이템 추천, 패션전문 연구팀 추천 컬쳐 큐레이션 등 다채로운 정보 제공

 

- 더한섬닷컴: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 제품을 활용한 스타일링 노하우, 룩북 콘셉트로 이야기를 전하는 스토리텔링형 메거진 콘텐츠 확대

 

- SI빌리지: 프리미엄 브랜드 확보 → 미술품, 프리미엄 테크, 럭셔리 홈 브랜드 등 다양한 럭셔리 카테고리 입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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