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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뉴스 스크랩]#33.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마케팅

sohyunkimmm 2023. 6. 6. 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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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원본: 

https://www.wood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73579 

 

hy, ‘스트레스케어 쉼’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 한국목재신문

[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스트레스케어 쉼(이하 쉼)’이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2월 선보인 쉼은 출시 6주 만에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이후 같은 기간 500만개가 추

www.woodkorea.co.kr

http://www.naeil.com/news_view/?id_art=460246 

 

정신건강음료·최저칼로리소주 … 비주류 '역습'

<br/>hy 쉼 12주 만에 1000만개 팔려<br/> <br/>맥키스컴 선양소주도 2달 100만병<br/>

www.naeil.com

https://m.dnews.co.kr/m_home/view.jsp?idxno=202305151302397840353 

 

수면제 대신 건기식…식품업계 ‘멘탈케어’ 눈독

(왼쪽부터) CJ웰케어 ‘닥터뉴트리 슬립메이트 락티움’과 hy ‘스트레스케어 쉼’ 제품 연출컷. /사진:각사 제공[대한경제=김수정 기자]식품업체들이 미래먹거리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

m.dnews.co.kr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277/0005268854

 

“스트레스 심했나”…'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3주 만에 200만명 이용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이용한 사람이 해당 서비스 출시 3주 만에 200만명을 돌파했다. 6일 카카오에 따르면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카카오톡 실험실에 탑재된 지

n.news.naver.com

 

 

<기사 요약>

 

* 슬리포노믹스 (Sleeponomics ∙ 수면경제)

 

출처: https://www.lifentalk.com

 

: 현대인이 숙면을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하기 시작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관련 산업을 일컫는 말로, 잠(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이다. 수면경제라고도 한다. 현대인의 수면 시간이 과거 대비 줄어들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짧게 자더라도 질 좋은 수면을 취하기 위한 사회적 지출이 크게 늘어난 것이 슬리포노믹스의 등장배경이다. 일반적으로 의식주에서 비롯되는 기본적인 욕구가 충족된 이후에 활발해지는 선진국형 산업으로 분류된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슬리포노믹스]

 

 

"불면증에서 나아가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는 현대인들을 위한 멘탈 헬스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

출처: 대한경제신문, '수면제 대신 건기식…식품업계 ‘멘탈케어’ 눈독'

 

 

 

 

 

'건강기능식품' 신사업 강화하는 식품업체들

 

- 국내 수면건강 시장 규모가 커지는 점에 주목, 제품 연구에 속도를 올리는 중

 

- 지난해 수면건강 시장 규모 약 550억원 (전년 대비 약 15% 증가)

 

- 수면건강 개선을 포함한 '멘탈 케어'에 관여하는 제품 개발을 위한 움직임

 

 

① CJ웰케어, '닥터 뉴트리 슬립메이트 락티움' 출시, 다양한 건기식 브랜드 보유('바이오코어', '이너비' 등)

 

② HY, '스트레스케어 쉼' 2년의 연구 끝에 출시

 

 농심, 건기식 브랜드 '라이필'을 통해 제품 선보일 계획

 

 빙그레, 릴랙스 콘셉트의 건기식 제품 검토 중

 

 

 

 

 

• HY(옛 야구르트), '스트레스케어 쉼'

 

 

- HY(옛 야구르트)의 '스트레스케어 쉼' 누적 판매량 6주동안 500만개, 12주 만에 1000만개 돌파

 

- 장 건강 중심 발효유 기능성  멘탈 헬스케어(정신건강관리) 영역으로 확장시킨 제품

 

- 주원료: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 테아닌(L-Theanine) ⇨ 국내 액상형 제품 중 프로바이오틱스와 테아닌을 함께 함유한 제품은 '쉼'이 유일

 

- 특정 연령대가 아닌 수험생, 직장인 등 다양한 소비자층 공략

 

- 다른 기능성 발효유와 비교, 기존 기능성 발효유 주 소비층 '3040세대' 비율 31% (자사 다른 기능성 발효유 대비 10% )

 

- 1020세대: 4%5060세대: 6%  

 

- 신제품 출시 후 일정시간 지나면 판매 속도가 둔화되나, '쉼'은 꾸준한 판매량 기록 중

 

 

 

 

 

 '카톡방 조용히 나가기' 3주만에 200만명 이용

 

 

- 5월 10일 ~ 31일, 약 200만명의 이용자가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탑재된 실험실 활성화

 

- 카카오의 2023년 연중 프로젝트 '카톡이지' : 이용자의 대화 스트레스나 부담을 줄이고 일상 속 편의를 향상하는 데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

 

-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이용자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기능을 지속해서 추가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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