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달래해장 술주문 버튼
학원 마치고 자주가던 맛집 달래해장!
그동안 취해서 2차로 들어가서 몰랐는데, 맨정신에 들어가보니 주문 벨이 신기했다.
알콜 러버로써 이런 깔끔한 술주문 버튼 너무 편리하다..!
고객뿐만 아니라 일하는 점원 입장에서도 엄청 편할듯.
(근데 주종 꼭 선택해야 하는 사람들은 조금 불편할수도?)
2. 아반떼 #보통내기가아니다
(약 한 달 반 전..) 인스타 둘러보다 우연히 보게된 현대 아반떼 광고
'보통'의 사람들을 '보통내기'가 아니다로 풀어나가는 방식이 굉장히 신선하게 다가왔다.
아반떼의 이미지를 영하게 끌어내리지만 제품력은 놓치지 않는 기가막힌 카피라이팅이라고 느껴졌다.
그리고 또 이 느낌을 아주 센스있게 풀어낸 댓글까지 발견.
3. 서울대입구역 스파르타코딩클럽 광고
서울대 입구역에 '서울대'로 3행시를 지어서 광고를 건 스파르타 코딩.
삼행시는 자체는 노잼이지만 (서울대여서 일부러 조금 재미없게 한건가..?)
주변 환경을 활용해서 옥외 광고를 하면 확실히 눈길이 한번은 더 가게 되는것 같다.
4. KT 공중전화
길가다가 공중전화가 보이면 아직도 공중전화가 있네 싶은 생각과 동시에 어렸을때 콜렉트콜로 엄마한테 전화하던 시절까지 떠오르며 기분이 몽글몽글 해지는데..
이날도 길가다 공중전화를 발견했는데 문구가 너무 찡했다🥲
'어쩌다 한 번, 제가 필요한 순간이 왔을 때 맘 편히 찾아오시도록 이 자리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감성을 건들이는 마케팅은 최고의 힘을 가지는 것 같다.
5. 카카오프렌즈 X 박카스
오랜만에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있는 카카오프렌즈를 갔는데 눈돌아가는 아이템이 너무 많았다.
그중에서도 박카스와 콜라보한 제품들이 눈길이 갔는데..
힘내라고 간식 챙겨줄 때 쓰기 좋은 박카스 메모지, 스티커도 박카스의 이미지를 아주 잘 활용했다고 느겼는데,
'건전지'가 정말 압권이었다. '힘(Power)'를 그대로 드러낸 아이템이라 MD팀 정말 센스있고 열일한다고 느껴졌다.
6. 무봉리 순댓국만의 표현방식
우리집 앞에 있는 무봉리 순댓국은 점심, 저녁시간 상관없이 항상 사람이 붐빌정도로 맛집인데..
하루에 고기를 2번 삶는다는걸 신기하게 표현한다.
냅다 외부 벽면에 크게 도시가스 납부서를 크게 프린트해서 붙여놓고 금액까지 다 보여주고있다.
화끈하다..
7. 편의점 속 콜라보
난 편의점에서 재밌는 콜라보 상품을 보면서 소소한 재미를 느끼는데..
'토익 초콜릿'은 조금 화가났다; 이게 뭐람?? 싶은 느낌
바밤바 이후 배뱀배. 그리고 또 새로 새로나온 '벼볌벼'
아침햇살 얼린맛이라 아주 내 입맛을 사로잡아 버렸다.
또 마침 아침햇살은 '흑미'맛을 내서 이것 또한 먹어봤는데 이건 .. 오리지널이 제일이다.
6. 할리스 골프 & 뷰티
팀플을 하러 들린 할리스 강남점!
음료 시키고 기다리면서 MD 구경하고 있는데 립..? 과 골프??
볼빅과 콜라보 한 골프 상품들과 뷰티와 헬스의 조합이라..
신선하긴 한데 이렇게 의외의 조합은 처음이라 낯선 느낌이 더 크다.
7. 카카오 선물하기 X 스타벅스 X 춘식
스타벅스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만 주문할 수 있는 음료를 출시했다.
최고의 인기 춘식이를 활용해서 이렇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만들다니..
대기업의 횡포지만, 그 횡포에 휘둘려버린 여럿 사람들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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