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Insight/News Clipping

[마케팅 뉴스 스크랩]#6. ‘펫가전’ 성장에 마케팅 확대하는 가전업계_삼성전자&쿠쿠

sohyunkimmm 2023. 1. 22. 2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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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원본:

https://n.news.naver.com/article/092/0002280402?sid=105 

 

‘펫가전’ 성장에 마케팅 확대하는 가전업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면서 ‘펫 가전’을 활용한 마케팅도 늘고 있다. 청소기·공기청정기 등 펫 특화 가전을 구매하면 사료를 할인받거나 추후 반려동물 장례를 대비할 수 있는 구성이

n.news.naver.com

https://zdnet.co.kr/view/?no=20230119083518 

 

삼성전자, 펫가전 구매하고 펫푸드 할인 받는 '마이펫 플랜' 출시

삼성전자가 우리카드와 협업해 펫팸족(펫+패밀리) 맞춤형 서비스 '마이펫 플랜'을 선보인다.마이펫 플랜은 펫 케어 기능을 탑재한 가전 구매 고객들에게 사료나...

zdnet.co.kr

https://zdnet.co.kr/view/?no=20230113112728 

 

쿠쿠, '펫 가전·상조' 결합 상품 출시

쿠쿠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펫 가전 3종 세트와 상조 서비스를 결합한 ‘플러스펫 동행플랜’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플러...

zdnet.co.kr

 

 

<뉴스 요약>

* '펫 가전'을 활용한 마케팅

 

- 국내 반려동물 연관 산업 규모: 연평균 14.5%씩 성장. 2027년, 6조 55억원 예상

 

1. 삼성전자 & 우리카드 '마이펫 플랜'

-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 '펫팸족(펫+패밀리)'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 펫팸족 1500만명에 달함)

- 펫 가전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사료, 간식 등 펫푸드 비용 할인, 추후 반려동물 장례 대비할 수 있는 구성

- 우리카드로 삼성 펫 가전 구매 ➡️ 삼성닷컴 e 식품관 가입, 매월 일정 금액 이상 펫 푸드 구매 ➡️ 3년간 최대 90만원 청구할인 혜택

   (펫 특화 가전 120만원 제휴카드로 구매, e 식품관에서 매월 6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3년간 매월 2만 5천원 청구 할인 혜택)

- 대상 제품: 비스포크 제트, 제트 봇 AI, 비스코프 큐브 Air, 비스포크 그랑데 AI 등 49개 모델

- 마이펫 플랜 가입 고객: 펫 웨어러블 기기, 병원, 교육, 장례서비스 추가 할인 제공

-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지원, 고객 경험의 혁신 주도

 

 

2. 쿠쿠 & 태양라이프 '플러스펫 동행플랜' 

- 펫 가전 3종세트(넬로) + 상조 서비스(태양라이프) 결합, NS홈쇼핑에서 선보임 (*넬로 = 쿠쿠의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 '플러스펫 동행플랜' 가입 -> 넬로의 펫가전 드라이룸, 공기청정기, 유모차 제공

- 만기 환급형 상품 가입시 10년(120회) 동안 월 3만 3천원씩 납부, 만기시 100% 환급 가능

- 제휴카드인 롯데카드로 월 납입금 자동 이체 시 최대 2만 5천원 청구할인

- 멤버십 혜택: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보호자 헬스케어 서비스, 반려동물 동반 호텔 할인, 반려동물 전용 제주도 렌터카 할인

- 반려동물 사망 시, 장례위로금(15만원) + 전문 장례지도사 서비스 + 최고급 장례 시설, 관과 수의, 기능성 유골함

- 펫 장례에 대한 새로운 문화 마련, 올바른 펫 라이프 시장 개척

 

 

 

<my opinion>

: 삼성전자 제품은 연동성이 좋을 것이고 제품력 또한 뛰어날 것 이지만.. 뉴스만 보았을 때 쿠쿠의 상품이 더 매력적이다. '굳이..?' 라는 생각이 드는 삼성의 마이펫 플랜. e식품관이라는 새로운 곳에서 매 달 6만 5천원씩 쓸 수 있을까? 또한 펫 가전에 120만원씩 쓸 수 있는 사람들에게 이 정도의 할인 혜택이 매력적으로 다가올지 의문이다. 쿠쿠의 펫가전은 삼성의 제품보다 능력도 더 떨어질 것이고 더 낯설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월 만~2만원 대(롯데카드 사용 시)의 상품을 가입하고 반려동물을 위한 적당한 가전을 경험해 보는게 '펫 가전'이라는 새로운 영역에 다가가기 쉬울 것 같다. 삼성이 마케팅, 광고비용을 올려서 쿠쿠의 서비스보다 자사 서비스를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이 알리고 노출시키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든다. 어쨌든 삼성의 브랜드 파워는 대단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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