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Insight/News Clipping

[마케팅 뉴스 스크랩]#10. 한물간 줄 알았던 네이버 블로그의 인기

sohyunkimmm 2023. 1. 26. 16:57
728x90

뉴스 원본: https://dmktnews.com/View.aspx?No=2646716

 

한물간 줄 알았던 네이버 블로그의 인기 - 디지털마케팅뉴스

안녕하세요.여러 마케팅 뉴스 중 알아두면 좋을 내용을 소개해드리는 친절한 마케팅 뉴스예요. 네이버 블로그 앱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대는 20대라고 해요. 블로그는 출시된 지 19년이 지나

dmktnews.com

참고: https://dmktnews.com/View.aspx?No=2646710

 

네이버 블로그 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대는 20대 - 디지털마케팅뉴스

6월 한 달 간 네이버 블로그 앱 사용자 316만 명, 1인당 한 달 평균 1시간 34분 이용사용자수, 총 사용시간은 20대가 가장 많고 1인당 평균 사용시간은 30대가 가장 길어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

dmktnews.com

 

 

<뉴스 요약>

* 관심에서 멀어졌던 네이버 블로그의 새로운 전성기

- 네이버 블로그 앱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대: 20대

- 블로그 이용자: MZ세대(약 70%), 20대 이하의 Z세대(44%)

- 일주일에 1회 이상의 포스팅(Z세대의 31.2%)

- 3억개의 포스팅(전년대비 50%상승)

- 높은 앱 이용률(사용자의 65%가 30대 이하)

- MAU 성장세: 2022년 1월 대비, 7월 네이버 블로그의 MAU 13.3% 증가 (페이스북 15% 감소, 인스타그램 8% 증가)

(*MAU = Monthly Active User, 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자 수)

 

* 기폭제 역할: 오늘일기 챌린지

- 2주 동안 매일 일기를 남기면 네이버 포인트 지급 

- '어뷰징' 문제로 3일만에 중단 (*의도적으로 검색 수, 클릭 수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에 부적절한 작업을 하는 것)

- 포스팅 33%, 사용자 14% 증가, MZ세대 80% 이상 기록

- '주간일기 챌린지'에도 58만명 이상 몰림

 

 

* 왜 블로그를 이용할까

- 폐쇄적인 공간: 인스타, 페이스북과 반대되는 특징, 무분별한 노출x, 일상 이야기 기록하는 형태로 활용

- 온라인 일기장: 일상 기록, 이웃과 소통

- 긴 글에 관심: 코로나 19로 집에있는 시간이 늘면서 사진과 영상에 피로감, 장문 텍스트 중심의 SNS 찾음

- 다양한 수익 창출: 구독자, 팔로워 없이 애드포스트 활용한 수익 창출(낮은 진입장벽)

 

 

* 블로그는 여전히 강력한 매체

- 네이버를 통한 정보 검색 ➡️ 블로그를 통해 검색 결과 확인

- 20대 이하 신규 이용자의 꾸준한 유입 ➡️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 기대

- 하지만 상업적, 광고성 게시물 많음

- 일상 기록 공유와 관련된 시장 성장가능성

 

 

 

 

티스토리 블로거는 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