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원본: https://dmktnews.com/View.aspx?No=2646716
참고: https://dmktnews.com/View.aspx?No=2646710
<뉴스 요약>
* 관심에서 멀어졌던 네이버 블로그의 새로운 전성기
- 네이버 블로그 앱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세대: 20대
- 블로그 이용자: MZ세대(약 70%), 20대 이하의 Z세대(44%)
- 일주일에 1회 이상의 포스팅(Z세대의 31.2%)
- 3억개의 포스팅(전년대비 50%상승)
- 높은 앱 이용률(사용자의 65%가 30대 이하)
- MAU 성장세: 2022년 1월 대비, 7월 네이버 블로그의 MAU 13.3% 증가 (페이스북 15% 감소, 인스타그램 8% 증가)
(*MAU = Monthly Active User, 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자 수)
* 기폭제 역할: 오늘일기 챌린지
- 2주 동안 매일 일기를 남기면 네이버 포인트 지급
- '어뷰징' 문제로 3일만에 중단 (*의도적으로 검색 수, 클릭 수를 높이기 위해 콘텐츠에 부적절한 작업을 하는 것)
- 포스팅 33%, 사용자 14% 증가, MZ세대 80% 이상 기록
- '주간일기 챌린지'에도 58만명 이상 몰림
* 왜 블로그를 이용할까
- 폐쇄적인 공간: 인스타, 페이스북과 반대되는 특징, 무분별한 노출x, 일상 이야기 기록하는 형태로 활용
- 온라인 일기장: 일상 기록, 이웃과 소통
- 긴 글에 관심: 코로나 19로 집에있는 시간이 늘면서 사진과 영상에 피로감, 장문 텍스트 중심의 SNS 찾음
- 다양한 수익 창출: 구독자, 팔로워 없이 애드포스트 활용한 수익 창출(낮은 진입장벽)
* 블로그는 여전히 강력한 매체
- 네이버를 통한 정보 검색 ➡️ 블로그를 통해 검색 결과 확인
- 20대 이하 신규 이용자의 꾸준한 유입 ➡️ 앞으로의 지속적인 성장 기대
- 하지만 상업적, 광고성 게시물 많음
- 일상 기록 공유와 관련된 시장 성장가능성
티스토리 블로거는 웁니다..🥲
'Marketing Insight > News Clip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뉴스 스크랩]#12. 광고대행사의 눈속임 영업 네가지 형태 (0) | 2023.01.28 |
---|---|
[마케팅 뉴스 스크랩]#11. 애플, 구글과 '침묵의 전쟁'속 스마트폰 강화 (8) | 2023.01.27 |
[마케팅 뉴스 스크랩]#9. "이 조합 신선하네!" 이색 컬래버레이션 사례 (1) | 2023.01.25 |
[마케팅 뉴스 스크랩]#8. 암호화폐 마케팅 ‘인플루언서’의 책임 (0) | 2023.01.24 |
[마케팅 뉴스 스크랩]#7. 삼성전자·LG전자, 불황 속 상반된 판매 전략 눈길 (0) | 2023.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