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Insight/News Clipping

[마케팅 뉴스 스크랩]#14. 뉴진스 담은 'LG그램'

sohyunkimmm 2023. 1. 30. 17:01
728x90

뉴스 원본:

https://n.news.naver.com/article/015/0004804135?sid=101 

 

"갖고 싶다 저 노트북"…뉴진스 입은 LG그램에 1020 '관심'

"LG 그램이 그렇게 가볍나요? 뉴진스가 한 손으로 잡고 흔들 만큼요." "뉴진스 노트북 너무 예뻐요. 비싸도 금방 품절되겠죠?" 노트북 'LG 그램' 신형 라인업을 내놓는 LG전자가 인기 아이돌 '뉴진스

n.news.naver.com

https://n.news.naver.com/article/119/0002678795?sid=101 

 

“뉴진스 담은 ‘LG 그램’ 써볼까”…LG전자, 신제품 이색 마케팅 진행

LG전자는 초경량·대화면 프리미엄 노트북 LG 그램의 2023년형 신제품인 ‘LG 그램 스타일’을 앞세워 Z세대 대상으로 이색 체험 마케팅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내달 6일까지 서울 성수동

n.news.naver.com

 

LG gram NewJeans Official M/V

https://www.youtube.com/watch?v=CjylrN6SrUU 

 

 

<뉴스 요약>

* LG그램, 뉴진스와 협업해 한정판 노트북 출시

- 브랜드에 뉴진스의 젊은 감성 + 두터운 팬층과 인지도를 통해 국내외 시장 점유율 끌어올리려는 시도

- 240만원을 넘는 고가에도 젊은 고객층의 많은 관심 받고 있음 (기존 LG그램 스타일 가격과 동일)

- 2월 1일 오후 8시, LG라이브 방송(엘라쇼)에서 선착순 200대 한정 판매

 

- 'LG 그램 스타일(14형)'에 뉴진스를 상징하는 토끼 '버니' 디자인 적용 (노트북 커버, 터치패드. 노트북 파우치, 케이블 스트랩, 마우스 패드 및 마우스에도 디자인 삽입)

-그램 최초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탑재 ➡️ 고급스러운 디자인 강조한 프리미엄 라인

 

- 유튜브에 공개된 광고: 하루만에 70만 조회수, 1200개가 넘는 댓글

 

- 최근 국내 노트북 시장 ➡️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대만 에이수스(ASUS)의 물량공세에 삼성, LG 위협 받는중

-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 삼성전자, LG (80% 차지) -> 현재는 절반 수준에 불과

- 새로운 전자기기(IT)출시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소비 주축이 될 젊은 고객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아이돌 마케팅'은 시도해봄직한 전략(시장 점유율 끌어올릴 카드)

 

 

* Z세대 대상, 신제품 이색 체험 마케팅

- LG그램 스타일을 활용한 팝업 스토어 '그램 스타일 랩' 운영

- 패션 플랫폼 '무신사'과 협업 ➡️ LG 그램 스타일을 활용한 맞춤형 의상 추천프로그램 제공

- 뉴진스 에디션 구매 고객, 선정된 인원 대상 뉴진스 팬 사인회 진행

- 팝업 스토어 인근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 성수 매장 ➡️ LG그램 신제품으로 연출한 패션 스타일 경험 가능

- LG전자의 고객경험 마케팅 강화

 

 

* 내가 받은 무신사 알림

728x90
반응형